맛집모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식! 청국장과 보리밥 용인상하동점 리뷰!

엉순 2020. 3. 7. 23:08

안녕하세요 엉순엉돌 블로그의
생일에만 청국장과 보리밥에 가는 엉돌입니다.
오늘은 요즘 너무 기름진거만 먹어서
죄책감에 큰맘먹고 갔던
청국장과 보리밥 용인상하동점의
청국장과 보리밥 정식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부담없는 가격에 건강한 외식을 하고싶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청국장과 보리밥 용인상하동점은
진흥아파트 입구쪽에 있어요.

원래는 생일에만 가는 특별한 곳 인 그곳!
그동안 야채를 너무 안먹은 과거에 대한
반성의 의미로 고고~!

입구부터 구수한 냄새가 진동을 하는
청국장과 보리밥!
저랑 엉순이는 청국장을 좋아하지만
도저히 집에서는 못 해먹겠더라고요 ㅋ;;
그래서 예전부터 청국장과 보리밥을
자주갔었어요.

구수한 보리밥과 청국장 용인상하점의
내부에요.
내부가 넓고 생각보다 사람도 많았어요.

직원분이 안내해주신 자리로 고고~!

청국장과 보리밥의 메뉴판이에요.
기본 청국장과 보리밥에 이것저것
반찬이 추가된 메뉴가 있고
수육이랑 떡갈비 메뉴도 있어요.

하지만 저희는 기본 청국장과 보리밥을
주문했어요.

순식간에 직원분께서 보리밥을 세팅해주셨어요.

그리고 옆에 버너에 청국장도
세팅해주셨어요~!
청국장이 끓기전에 보리밥을 만들어볼까요?

보리밥을 비비기 위한 나물들!
약간 이렇게 사진으로 보니까
좀 부족해보이는데
부족한 야채는 더 달라고 하시면
직원분이 더 챙겨주십니다.
저는 콩나물을 리필했어요ㅋ

그리고 함께나온 밑 반찬들~
사실 저는 별로 안좋아하는 것들이라 ㅋ;;
김치전만 먹었어요.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 보리밥!
개인적으로 뜨~끈한 느낌이 별로 없어서
아쉬웠어요.
아마 미리 퍼둔 보리밥을 온장보관 한거 같아요.

그리고 자리 옆에 있는
고추장과 챔기름~!
보리밥을 비벼주려면 빠질 수 없죠ㅋ

보리밥에 나물을 넣어줍시다~!
보기만 해도 건강해지는거 같은느낌!
맨날 야채먹으라고 잔소리 하시던
어머니께서 보시면 좋아하실거 같아요ㅋ

사진을 이상하게 찍었는지
뭔가 라즈베리 같아 보이는
고추장~

하도 기름 흘리는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정말 기름 흘리는걸 막기위해
많은 신경을 쓴거 같은 참기름!

고추장과 챔기름을 넣고 섞어줍시다~
왠지 이렇게 사진으로 보니까
절밥같아 보이는군요.

열심히 비비다보니 끓기 시작한
청국장~
보리밥과 같이먹으면 정말 맛있을거 같아요ㅋ

맛깔나게 비벼서 한 숟갈~!
그런데 뭔가 허전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깜빡하고 김을 넣지 않았군요 ㅠㅠㅋ
조금 늦은거 같지만 그래도 김을 넣어줍시다.
김은 밑반찬 나올때 같이 그릇에 담아서 주셨어요.

그리고 청국장과 보리밥의
또 하나의 행복!
후식코너가 있습니다ㅋ
후식과 막걸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에요.
요즘 미스터 트롯 영탁의 막걸리한잔에
저랑 엉순이가 홀딱 빠졌는데
운전을 해야되기 때문에 막걸리는 패쓰~!

옆에는 강정과 흑미쌀과자가 있습니다.
보리밥과 청국장을 맛나게 먹고
후식까지 무한으로 즐길 수 있는게
청국장과 보리밥의 매력 중 하나죠ㅋ

그리고 제가 정말정말 좋아하는
미숫가루 슬러시!
미숫가루를 시원한 슬러시로
달달한 강정과 함께 먹으면 딱이에요ㅋ
엉순이도 미숫가루 별로 안좋아하지만
이 미숫가루 슬러시는 잘 먹을정도로 괜찮습니다ㅋ

자! 자! 자~아~
마치 조리퐁으로 만든것 같은
달달한 보리강정이에요.
쌀과자도 좋지만
달달해서 저는 이게 넘 좋더라고요ㅋ

달달구리한 미숫가루 슬러시
왠지 이걸 먹으면
방방을 타러가야될거 같은 느낌이에요.

후식까지 배터지게 다 먹었어요ㅋ

이렇게 둘이서 배터지게 후식까지 먹고
18,000원!
요즘 물가생각하면
정말 괜찮은 가격에 둘이서
건강식을 먹을 수 있어서
너무너무 좋았어요ㅋ

계산하려고 카운터로 가는데
카운터 앞에 아까 후식코너에서
먹었던 까까들이 있군요.

 

결국 오늘 넘나 맛있게 먹었떤
보리강정을 하나 구입했어요.
가격은 5천원~!
약간 비싸긴 하지만
왠지 이 과자는 먹어도 죄책감이 적은거 같아서
엉순이랑 롤하면서 먹으려고 샀습니다ㅋ

 

엉순이랑 외식을 하다보면
주로 밀가루나 고기가 많이 들어간
메뉴를 먹게되다보니
이렇게 가끔 죄책감을 덜기위해서
가끔 오는곳인데 오늘 너무 괜찮아서
앞으로 월말에 한번씩 가기로했어요!

저렴한 가격에 건강한 한끼와
건강한 후식까지 즐길 수 있는
청국장과 보리밥 용인상하점 리뷰를
마무리합니다.
긴 리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