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리뷰

아반떼 AD 보조제동등을 점검하십시오 경고등 해결했어요!

엉순 2020. 3. 14. 20:29

안녕하세요 엉순엉돌 블로그의 엉돌입니다.
오늘은 며칠전 부터 제 차에 계속
들어오던 신경쓰이는 LED 경고등
보조제동등을 점검하십시오
경고등 문제를 해결하고 왔는데요.

저처럼 같은 증상으로 고생하고 계시는
차주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며칠전 부터 계속 거슬리게
들어오던 보조제동등을 점검하라는 경고등...!
혹시 브레이크등이 문제인가 싶어서
같이 일하는 형님에게 도움을 얻어서
확인해봤는데
문제가 없더라고요.

그리고 차량 설명서에도 이 경고등에
대한 내용이 없더라고요ㅠㅠ
인터넷 검색해봐도 안나오고요 ㅠ

그래서 달려간 집근처 블루핸즈!
그냥타도 문제없을거 같지만
너무 거슬리더라고요!

제가 방문한 블루핸즈는
현대 블루핸즈 구갈점이에요.
중부대로 523에 위치해있군요.

주말이라 그런지 이미
차들이 가득하군요.

엔지니어 분에게 문제를 얘기하고
고객쉼터로 기다리러 고고~!

좁지만 그래도 편안한 의자가
있는 고객쉼터~!

그리고 고객쉽터에는 커피가 빠질 수 없겠져?
나름 에스프레소 머신도 있고 좋았어요.

그리고 한쪽에는 다양한 부품들이랑
상품광고를 하고 있더라고요.
의자는 편하지만 주변에
광고가 너무 많아서 좀 피곤했어요ㅋ

그리고 한쪽에 블루핸즈
구갈점의 영업시간이 있군요.
블루핸즈 구갈점은 오전 08:30 부터
저녁 6시까지 영업하는군요.

그리고 블루핸즈는 자동차 진단요금을
사전알림을 한다고 하네요.
차량정비에 대해서 잘 모른다고
이것저것 덤탱이 씌우는 문제가
많아서 그런지 사전에 요금을 고지하는게
법령으로 만들어졌군요~!

광고만 재생되는 tv에 자세히 보면
아래 이렇게 정비중인 차량이랑
정비가 끝나면 알려주는 시스템이 되어있어요.

정비가 끝났다고 얘기를 듣고 엔지니어분에게
물어보니 보조제동등 경고등이 들어온 이유는
바로 제가 노랗게 표시한 저자리에 있는
보조 브레이크등이 문제였더라고요...!

저 자리에 브레이크등이 있다는 생각을 못 해서
괜히 고생했더라고요ㅋㅋ;;
혹시나 저처럼 경고등으로 고생중이라면
꼭 확인해보세요!ㅎ

그래서 보조제동등을 교체해주니
경고등이 바로 사라졌어요.

그리고 다행히 엔지니어분께서 별도의
비용을 받지않고 무료로 교체해주셨어요!

저와 같은 문제로 고생중이신 분이라면
얼른 가까운 정비센터를 방문해서 확인해보세요!
리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